한인세계여성네트워크(KOWIN) 홍콩지부(홍콩 지역 담당관 김옥희)는 지난 21일 한국국제학교를 방문, 푸른 홍콩 가꾸기 공모전 시상식을 가졌다.
KOWIN은 자연환경을 보호하고 지구환경 파괴에 대한 경각심을 심어주기 위해 지난 3주간 '환경보호 실천 사례 및 아이디어 공모전'을 한국국제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실시했다.
학생들은 그간 얼마나 홍콩의 환경보호에 대해 관심을 가지고 실천해 왔는지, 또 환경보호를 위해 일상생활에서 실천할 수 있는 일들은 어떤 것이 있는지 등을 고민하고, 아이디어를 공유하며 환경보호와 자연의 소중함에 대해 다시 한 번 깨닫는 소중한 시간을 가졌다.
수상자들은 홍콩에서 살고 있는 우리 한국인들이 홍콩의 자연환경과 생태를 보호하기 위해서 앞장서는 좋은 출발점이 되었다고 말했다.
이번 공모전에서 김세형 군(고3)이 대상을 수상했고, 고 2의 임용환·이종찬 군은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또 고 2의 이호진·한동희 군은 우수상을 받아 상장과 함께 도서상품권을 부상으로 수여받았다.
ⓒ 위클리 홍콩(http://www.weeklyhk.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위클리홍콩의 모든 콘텐츠(기사 등)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