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럼 [힐링 & 더 시티] 편해질 때까지
말콤 글래드웰 (Malcolm Gladwell)은 그의 저서 아웃라이어 (Outliers)에서, 적절한 환경에서 1만 시간을 원하는 일에 집중하면 성공할 수 있다며 ‘1만 시간의 법칙’을 소개했습니다. 매년 연초에 익숙한 ‘작심삼일’에 비하면 1만 시간이란 엄두가 안 나는 길이의 시간입니다.새해가 되어 들뜬 분위기가 무르익은 김에 생각해둔 목표 ...
홍콩 트레일의 제1구간~ 제4구간은 기본적으로 홍콩섬 서부의 산, 남쪽의 산 중턱을 걷는 것이지만, 제5구간은 渣甸山(사전산, Jardine's Lookout)과 畢拿山(필나산, Mt.Butler)의 산정을 지나, 대체로 능선을 걷는 길이다. 거리는 약 4.0km로 짧지만 종점에서부터 대중 교통 수단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1시간 정도를 더 걷지 않으면 안 된다.
홍콩 트레일 제 5구간은 홍콩 트레일 제4구간 종점인 黃泥涌峽(황니용협, Wong Nai Chung Gap)에서부터 시작된다.
산길을 조금 오르면 대규모 고급 아파트 陽明山莊(양명산장, Hong Kong Parkview)이 나온다. 바로 그 앞에서 왼쪽으로 큰 표지가 있는데 여기에 우리 교민들이 자주 이용하는 바베큐장이 있다. 그 옆으로 돌층계가 있는데 이곳은 홍콩트레일과 윌슨 트레일(Wilson Trail)의 제2구간이 겹치는 곳이다.
피크와는 달리 남쪽의 전망도 환히 열려 있어 라마섬이 보이고, 양명산장과 그 너머로는 Violet Hill 과 Stanley도 보인다. 또 타이탐 저수지도 아름답고, 더 멀리로는 紅山半島(홍산반도, Red Hill Peninsula)와 Shek O, Po Toi Islands의 모습도 보인다.
이곳은 대풍요, (Tai Fung Au)또는 어용요, (Quarry Gap)로 불리는 고개와 타이쿠(Tai Koo)의 근처에서 올라가는 柏架山道(백가산도, Mt.Parker Rd)가 통하고 있으며, 바베큐장과 화장실이 있다. 여기가 홍콩 트레일 제 5구간의 종점이다. ⓒ위클리홍콩의 모든 콘텐츠(기사 등)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