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산행 - 渣甸山(Jardine's Lookout)을 오르는 홍콩 트레일 제 5구간
  • 위클리홍콩 기자
  • 등록 2005-12-22 12:05:33
  • 수정 2009-06-18 14:08:08
기사수정
  • [제108호, 12월23일] Hong Kong Trail - Stage 5 : Jardine's Lookout and Mount Butler Click to..
[제108호, 12월23일]

Hong Kong Trail - Stage 5 : Jardine's Lookout and Mount Butler Click to other Trail  
■ 산행구간 : 4.0km ,    ■ 시간 : 1시간 30분,    ■ 난이도 : 어려움
출발 : 코스웨이베이에서 택시를 타고 Wong Nai Chung Gap Road, Parkview에서 하차(HK$50)
종점 : Quarry Bay나 North Point MTR Station


  홍콩 트레일의 제1구간~ 제4구간은 기본적으로 홍콩섬 서부의 산, 남쪽의 산 중턱을 걷는 것이지만, 제5구간은 渣甸山(사전산, Jardine's Lookout)과 畢拿山(필나산, Mt.Butler)의 산정을 지나, 대체로 능선을 걷는 길이다.  거리는 약 4.0km로 짧지만 종점에서부터 대중 교통 수단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1시간 정도를 더 걷지 않으면 안 된다.  

  이 트레일은 up-down이 심해, 홍콩 트레일의 지도에서는 구두 마크가 셋(극히 어려운 난행지 노정 Very strenuous walking)으로 표기돼 있다.

  홍콩 트레일 제 5구간은 홍콩 트레일 제4구간 종점인 黃泥涌峽(황니용협, Wong Nai Chung Gap)에서부터 시작된다.  

 버스를 타고 타이탐 저수지길   (大潭水塘道, Tai Tam Reservoir Rd)에서 내려 黃泥涌水塘公園(Wong Nai Chung Reservoir Park)을 지나 산행길로 접어든다.  




  산길을 조금 오르면 대규모 고급 아파트 陽明山莊(양명산장, Hong Kong Parkview)이 나온다.  바로 그 앞에서 왼쪽으로 큰 표지가 있는데 여기에 우리 교민들이 자주 이용하는 바베큐장이 있다.  그 옆으로 돌층계가 있는데 이곳은 홍콩트레일과 윌슨 트레일(Wilson Trail)의 제2구간이 겹치는 곳이다.

  경사는 그다지 가파르지 않다.  돌층계와 잘 다져진 산길을 쉬엄쉬엄 걸어 30분쯤 걸으면 渣甸山(사전산, Jardine's Lookout)의 정상에 도착한다.  여기서 보는 경치는 아주 훌륭하다.  특히 아침 해에 비추어진 완짜이와 깜종, 센트럴의 빌딩 숲, 산 중턱에 빼곡히 세워진 아파트단지, 피크의 개성 있는 주택지 등이 아주 인상적이다.  조금 희미하지만 구룡반도도 볼 수 있고, 날씨가 좋으면 멀리 대모산(Tai Mo Shan) 까지도 볼 수 있다.

  피크와는 달리 남쪽의 전망도 환히 열려 있어 라마섬이 보이고, 양명산장과 그 너머로는 Violet Hill 과 Stanley도 보인다.  또 타이탐 저수지도 아름답고, 더 멀리로는 紅山半島(홍산반도, Red Hill Peninsula)와 Shek O, Po Toi Islands의 모습도 보인다.

  빅토리아 피크를 배경으로 하여 펼쳐지는 홍콩섬의 시가지와 빅토리아 하버는 어디에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멋지고 새로워 보인다.

  잠시 한 숨 돌리고 길을 떠나면 잠시 후 오르막길이 나온다.  산을 오르는 돌층계가 잘 정비되어 있다.  천천히 걸으면서 경치를 충분히 즐기기에 아주 좋은 길이다.

  畢拿山頂(필나산정)의 조금 앞에서 윌슨 트레일(Wilson Trail)은 왼쪽으로 꺾어져 小馬山으로 향한다.  기회가 되면 이 길로도 한 번 걸어 보자.  조금 더 오르면 필나산정에 도착한다.  이곳은 해발 436m로, 홍콩 트레일의 최고 지점(渣甸山頂은 433m).  

  여기서 바라보는 경치도 나쁘지 않다.  센트럴 등으로부터 멀어지지만 3개의 타이탐 저수지가 모두 보이고 구룡 쪽의 카이탁 공항과 쩡관오(將軍澳) 일대도 보인다.

  여기서부터 갑자기 돌층계는 내리막으로 들어선다.  45도에 가까운 급각도가 계속되고 한참 내려가다 보면 공원처럼 생긴 광장이 나온다.

  이곳은 대풍요, (Tai Fung Au)또는 어용요, (Quarry Gap)로 불리는 고개와 타이쿠(Tai Koo)의 근처에서 올라가는 柏架山道(백가산도, Mt.Parker Rd)가 통하고 있으며, 바베큐장과 화장실이 있다.  여기가 홍콩 트레일 제 5구간의 종점이다.

  홍콩 트레일 제6구간은 여기서부터 시작되어 남쪽으로 이어진다.  이곳에서는 바베큐 재료를 안고 올라오는 사람들을 많이 만날 수 있다.  도중에 康怡花園(강이화원, Kornhill)의 대규모 아파트 단지 뒤쪽으로 이어지는 산책로로 들어가, 바베큐장이 있는 길을 지나, 基利路(기리로, GreigRd)로 나온다.   여기서부터는 트램이 英皇道(영황도, Kings Rd)까지 이어진다.
0
이태원_250109
홍콩 미술 여행
본가_2024
홍콩영화 향유기
굽네홍콩_GoobneKK
NRG_TAEKWONDO KOREA
유니월드gif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