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국제학교가 2010학년도부터 학생들에게 대대적으로 장학금을 지원할 계획인 것으로 알려졌다.
이는 영어과정을 중심으로 우수한 학생을 유치하여 향후 미국 및 영국 등지의 우수대학에 학생들을 진학시키기 위한 프로모션 계획의 일환이다.
특히 한국대학의 특례입학에서 세계 제일의 진학실적을 거양해온 한국어 과정에 비하여 상대적으로 저조한 성적을 보인 영어과정에서 보다 우수한 학생을 유치하기 위하여 리카싱 장학금과 등록금 할인혜택을 학생들에게 부여하기로 하였다.
또한 12학년에 편입하는 우수학생 모집을 위한 "영어과정 등록금 할인프로그램"도 함께 실시할 예정이다.
한편 한국국제교 영어 과정은 2009학년도 졸업생부터 2년 전부터 시행해온 Cambridge과정 A-Level의 교육에 힘입어 졸업생 10명 전원이 미국, 캐나다, 영국, 홍콩 등지의 유수한 대학에 진학이 확정·예정되는 전례 없는 실적을 올린 바 있다. 이번 장학금 시행으로 영어과정의 대학진학실적은 앞으로 더욱 향상될 것으로 예상된다. 이와 같은 장학금의 대폭적인 확충은 그 동안 한국국제학교를 위하여 거금의 장학기금을 기부해온 박병원 Modern Testing Services 회장, 이내건 동우해운 회장 등을 비롯한 교민원로들의 학교에 대한 애정에 힘입은 바 크다.
2010학년도부터 한국국제학교가 학생들에게 지원하는 장학금 내역은 다음과 같다.
영어과정 등록금 할인 프로그램
영어과정 학생으로서 IGCSE 또는 HKCEE 시험 과목 중 (수학, 영어, 제 2 외국어, 사회, 과학)에서 11학년 재학시 A 또는 B grade를 받을 경우 12학년 (9월)을 시작할때 다음과 같은 등록금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 A grade 한 과목당 등록금 20% 할인
● B grade 한 과목당 등록금 10% 할인
● 최고 할인 혜택: 등록금의 50%
ⓒ 위클리 홍콩(http://www.weeklyhk.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위클리홍콩의 모든 콘텐츠(기사 등)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