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핫이슈 글자크기  | 
홍콩 학부모 그룹, 숙제는 권장 투여량 있는 비타민 같이
위클리홍콩  2017/12/07, 11:14:37   
학부모들 홍콩의 경쟁적인 교육제도에 의구심 갖어…과연 아이들은 실생활에 필요한 기술을 배우거나 아니면 가만히 몽상에 젖을 시간이 있는 걸까?

홍콩 학부모 노조는 수요일 60% 이상의 학부모들이 자녀들이 방과후 숙제에 할애하는 시간이 하루 1시간 반이 넘는다고 말한 가운데 초등학생들의 숙제를 줄여달라고 요구했다.

이들 가운데 23% 이상은 자녀들이 2시간 반 이상을 숙제에 할애한다고 말했다. 교육 개조를 위한 홍콩 학부모 리그는 (Hong Kong Parents League for Education Renovation)는
전국 341개교의 1,402명의 학부형을 대상으로 한 설문 조사를 발표했다.

학부모 리그는 116개 초등학교의 학부모 518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다른 설문조사에서 68%의 학교에서 휴식시간이 40분 미만인 것으로 나타났고 74%의 학교에서 점심시간이 50분이 안되는 것으로 조사됐다. 이는 20분씩 두 번의 휴식 시간을 갖고 60분의 점심시간을 갖도록 한 교육부의 권고보다 적은 시간이다.

116개교 중 단 14%의 학교만이 학생들이 학교에서 숙제를 끝내도록 마련된 개별 지도 교실을 갖추고 있었다. 그러나 이들 교실 중 절반이 보충 수업을 위해 사용됐다.

학부모 그룹 의장 에펠 챠우 킹 런(Eiffel Chau King-lun)은 “숙제는 비타민 알약과 같다. 비타민이 도움이 된다는 사실은 우리 모두 알고 있지만 권장량만큼만 먹어야한다,”며 “정부는 아이들이 숙제에 할애하는 시간에 대해 아무런 한도를 두지 않고 있다”고 지적했다.

차우 씨는 정부가 초등학교 1학년부터 3학년은 숙제를 30분 안에 끝내고 4학년부터 6학년까지는 한시간에 끝내도록 권고한 바 있다. 그러나 이 같은 권고사항은 2014년 폐지됐다고 말했다.

그는 “숙제하는 데 시간이 너무 많이 들어 아이들은 쉴 시간, 놀 시간, 가족과 함께 보내는 시간이 없다”고 말하고 정부는 학교 숙제에 제한을 두기 위한 논의를 재개하라고 촉구했다.

8살 아들을 둔 학부형 레나 상(Lena Tsang)씨는 “아들에게 설겆이 하는 법이나 세탁기 사용법에 대해 가르칠 시간이 없다. 다음 세대는 기본적인 생활을 하기 위한 기술을 모를까봐 우려스럽다”고 말했다. 상 씨는 폭 푸 람(Pok Fu Lam) 초등학교 3학년에 재학 중인 아들이 숙제와 복습에 매일 평균 2시간 이상을 할애하기 때문에 놀 시간이 거의 없다고 말했다.

“우리 애는 그냥 앉아 멍 때릴 시간도 없다…숙제를 하고 밥을 먹고 나면 벌써 잘 시간이다”고 덧붙였다. 7살난 아들을 둔 레오니스 첸(Leonis Chan)은 아들이 숙제에 대한 심한 부담감으로 밤에 오줌을 싸며 한밤중에 깨서 학교 가방을 체크하고 숙제를 모두 했는지 확인한다고 말했다.

챈 씨는 “학교를 다닌 지 얼마 안돼서 아들이 학교에 가기 싫다고 말했다”고 했다. “교사들은 자신들은 단순히 교육제도를 따를 뿐인데다 짧은 시간 내에 많은 것을 가르쳐야한다고 말한다. 하지만 모든 부모들이 자녀들이 공부하는 기계가 되기를 바라는 것은 아니다”라고 덧붙였다.

그녀는 최근 덜 경쟁적인 학교로 옮겼고 스트레스가 줄었다고 말했다.

ⓒ 위클리 홍콩(http://www.weeklyhk.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학영 칼럼 2017.12.14
넷플릭스 돌풍의 비결, ‘제1원칙 사고’ 
이동호의 미래세상보기 2017.12.14
글로벌 바이오는 빠르게 진화하고 있다(하편)
TK 레이져 에스테틱(TK Derma Laser Esthetic), 코즈웨이베이에 12월 중 새롭게 오픈예정 2017.12.07
”TK 레이져 에스테틱 센터”가(원장 임태균) 12월 중에 홍콩섬 코즈웨이 베이로 이전하여 새롭게 오픈할 예정이다. TK(Trend Korea) Medical C..
제98회 전국체전 막올라....문재인 대통령, 개회식서 선수단 환영 2017.10.22
전국 17개 시도·18개국 재외동포 2만6000여 명 한자리에 【충주종합운동장=위클리홍콩】 권윤희 기자 = '생명의 중심 충북에서 세계 중심 한국으로'를 슬로..
캐리람 행정장관 첫 시정 연설 “법인세 일부 8.25%로 낮출 것 2017.10.19
홍콩을 이끄는 캐리 람(林鄭月娥) 행정장관이 지난 11일 새 행정장관 취임에 따라 시정 방침 연설을 가졌다. 홍콩의 중국 반환 20주년에 탄생한 신임 행정장관은..
핫이슈 !!!
부동산 투기를 위한 신규 아파트 공실에 대한 세금 부과 예정    2018.06.26   
생활패션 – 여름원피스    2018.06.05   
미사의 가벼운 여행일기, 세계여행 – 영국 런던    2018.06.05   
소소한 생활정보 - 초간단 오징어 버터볶음    2018.06.05   
수퍼푸드 날마다 영접하자 – 블루베리(Blue Barries)    2018.06.05   
제 99회 전국체전(2)
“2018 국경일 기념식” 성황..
2018 홍콩 연례 정책보고 –..
재외동포 ‘먹튀 진료’12월부터..
홍콩은 왜 ‘한 나라, 두 언어..
란타우 동부 인공섬 조성, 최고..
번역서비스 안내
“2018 민족화해포럼 강연회”..
"中 지도부 가족, 홍콩 부동산..
아파트 수요 줄어들고 소유주들..
Untitled Document

한국기관 및 단체
홍콩 총영사관
홍콩 한인회
홍콩 상공회
홍콩 대한체육
홍콩 여성회
민주평화통일위원회
신아일보
한국 국제학교(KIS)

홍콩기관 및 단체
홍콩 정부
홍콩 세무국
노동청
천문대
홍콩 무역발전국
홍콩 관광청 한국사무소
홍콩 국제공항
홍콩 병원협회
홍콩은행
향셍은행
홍콩 언론사
문회보
대공보
성도일보
명보
빈과일보
동방일보
South China Morning Post
FAR EASTERN ECONOMIC REVIEW
The Standard
한국 언론사
경향신문
국민일보
내일신문
노컷뉴스 CBS
세계일보
서울신문
조선일보
연합뉴스
쿠키뉴스
중앙일보
한국일보
한겨레
뉴시스
동아일보
CBS
YTN
SBS
마카오 주요 사이트
마카오 정부
마카오 비즈니스 서포트 센터
마카오 관광청
마카오 국제공항
터보젯(페리 스케쥴)
마카오 대학


심천 및 광동성
심천 가이드
오세요 차이나
광동성한인네트워크
교민세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