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핫이슈 글자크기  | 
[맛있는 홍콩] 히로시마 명물 츠케멘, 그 냉정과 열정 사이
위클리홍콩  2017/09/22, 17:19:20   
▲ 츠케멘(냉면 HK$ 76, 온면 HK$80)과 달달한 매실주 세트
홍콩에도 히로시마 명물인 츠케멘(廣島風つけ麺)을 먹을 수 있는 곳이 있다. 코즈웨이베이 소고백화점 뒤, 한국미용실 옆 건물에 위치한 ⌜바쿠단야 츠케멘(Bakudan-Ya Hiroshima-Men)⌟이 바로 그곳이다.

히로시마식 츠케멘은 차가운 면을 아주 매운 소스(쓰케지루)에 적셔먹는 음식으로, 그 매운 맛의 명성이 자자하다. 맵기 정도는 일본에서는 보통 1부터 30 정도라고 하는데, ⌜바쿠단야 츠케멘⌟은 2에서 200까지 지정할 수 있고 숫자가 클수록 맵다. 차슈(구운 돼지고기)와 계란반숙, 파채, 오이, 양배추 등 다양한 재료를 고명으로 얹어 먹는데 한 번 먹으면 자꾸 먹게 되는 맛이다.

츠케멘은 차가운 면을 사용하기 때문에 원래는 냉면이라 불렸단다. 면은 차가우면서도 찰지고 매끄럽다. 이 집에서는 차가운 음식을 즐기지 않는 홍콩이라서 그런지 츠케면에 온면을 추가했다.

필자가 아닐 시도해 본 소스(쓰케지루) 맵기 정도는 일반 홍콩사람들이 가장 좋아하는 ‘30’임에도 불구하고 30의 맵기도 굉장해서 이마에서 땀이 줄줄 흐를 정도. 차가운 면을 은은하면서 화끈한 소스에 찍어먹다 보니 '냉정과 열정사이'를 오가는 바로 그 느낌이다. 츠케멘으로 후끈 달아오른 입은 달달한 매실주로 살살 달래주면 그만이다. 매실주나 사케 3잔을 한 세트가 HK$68이다.

차가운 츠케멘(HK$ 76)과 따뜻한 츠케멘(HK$80) 두 가지를 먹어본 결과 차가운 면이 식감이 좋고 깔끔하다.

‘바쿠단야’에서는 츠케멘 뿐만 아니라 간단하게 즐길 수 있는 단품 요리도 다양하다. 이 집에서 츠케멘 다음으로 유명한 것이 히로시마에서 공수해온 달달한 굴로, 하나에 HK$37이다. 부드럽고 바삭하게 튀겨낸 닭 한 조각이 HK$15이며, 히로시마 굴튀김 2개가 HK$64, 로스트 비프는 HK$75이다.

가격대도 그렇고 낱개로 주문이 가능해 다양한 안주를 즐길 수 있다 보니 이 집에는 유난히 혼자 오는 손님이 많단다. 시원한 산토리 생맥주를 즐길 수 있고, 일본 와인과 사케, 소주, 매실주, 과실주도 다양하고 저렴하다.

작고 아늑한 바쿠단야의 벽면에는 나무 조각들이 빼곡히 장식돼 있는데, 이 집을 찾은 손님들이 츠케멘을 먹고 기념으로 써놓거나 그려놓고 간 것들이라고 한다. 그 중에는 “맛있어요”라는 글씨를 예쁘게 그려놓은 나무 조각도 눈에 띄어 새삼 반가운 마음이 든다.

좀 색다르고 특별한 맛을 즐기고 싶거나, 내 입맛의 맵기 정도를 측정하고 싶을 때, 또 옆 한국미용실에서 파마하고 나니 시장기가 돌아 뭐라도 한 그릇 먹고 싶은 사람들에게 추천한다.


⌜바쿠단야 츠케멘(Bakudan-Ya Hiroshima-Men)⌟
- 영업시간 : 오후 5:30~새벽 2:30 (예약은 받지 않는다)
- 주소 : Unit 1103, 11/F., United Success Commercial Centre, 508 Jaffe Road, Causeway Bay, H.K.
- 찾아가는 법 : 코즈웨이베이 MTR Exit C, 자페로드 Seven-11 건너편



▲ 츠케멘은 이렇게 매운 소스에 충분히 적셔먹어야 제맛이다.
▲ 츠케멘은 이렇게 매운 소스에 충분히 적셔먹어야 제맛이다.
 
▲ 이 집의 명물 닭튀김. (HK$16)
▲ 이 집의 명물 닭튀김. (HK$16)
 
▲ 매실주나 사케 세트 (HK$68)
▲ 매실주나 사케 세트 (HK$68)
 
▲ 방문 흔적을 남긴 나무 조각들이 벽면을 가득 메우고 있다.
▲ 방문 흔적을 남긴 나무 조각들이 벽면을 가득 메우고 있다.
 
▲ 히로시마 명물 굴 (HK$37)
▲ 히로시마 명물 굴 (HK$37)
 
ⓒ 위클리 홍콩(http://www.weeklyhk.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플러스 광고
의견목록    [의견수 : 0]
등록된 의견이 없습니다.
이메일 비밀번호
20호태풍 카눈 홍콩 & 마카오 강타 2017.10.15
태풍이 또다시 홍콩과 마카오를 강타함에 따라 홍콩은 일요일 밤까지 계속 태풍 영향권 안에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일요일 오전 8시 40분에 20호 태풍 카눈(Kh..
2017년 하반기 산업동향 세미나 개최 2017.10.04
“100세 시대와 바이오 산업의 미래” 홍콩한인상공회(회장 윤봉희)는 지난 9월 27일, 40여 명의 홍콩진출 한국기업 및 한인상공회 회원 등 40여 명이 참석한..
[맛있는 홍콩] 히로시마 명물 츠케멘, 그 냉정과 열정 사이 2017.09.22
홍콩에도 히로시마 명물인 츠케멘(廣島風つけ麺)을 먹을 수 있는 곳이 있다. 코즈웨이베이 소고백화점 뒤, 한국미용실 옆 건물에 위치한 ⌜바쿠단야 츠케멘(Bakuda..
홍콩 가정부에 최저 임금 지불 지역 ... 홍콩섬 시우사이완 2017.09.22
홍콩섬 북동쪽 시우사이완(小西灣)에 사는 고용주는 홍콩에서 가정부에게 가장 낮은 임금을 지불하는 것으로 한 조사에서 밝혀졌다. 이 지역 평균 임금은 최저임금보다..
'생매장'의 비극 ... 해양공원 유령의 집에서 남성 사망 2017.09.22
홍콩 최대의 테마파크 「해양 공원(Ocean Park)」에서 16일 남성(21)이 '생매장(Buried Alive)'라는 유령의 집에서 사망하는 사고가 발생했..
핫이슈 !!!
논산시, 한국산 딸기, 고구마 판매개시    2017.12.14   
홍콩한인회 회장단 및 상임감사 선거공고 안내    2017.12.13   
제 1형 당뇨병 걸리는 성인들 의외로 많아…의사들 오진 주의해야    2017.12.07   
홍콩 학부모 그룹, 숙제는 권장 투여량 있는 비타민 같이    2017.12.07   
4세 여아 반 혼수상태에 빠져…홍콩법 제도, 학대받는 아동 보호 못해    2017.12.07   
TK 레이져 에스테틱(TK De..
이동주 변호사의 법률칼럼
독자투고 Talk Talk
유학생 김민정이 전해주는 홍콩소..
제1회 한·홍팀 친선 탁구대회..
진솔이와 배우는 생활 중국어
순복음교회 30주년기념예배 및..
유학생 배지선의 Dine Wit..
홍콩한인여성회 주최, 자선아트전..
우리 국민이 OECD 평균보다..
포토뉴스
 프리미엄 광고
온바오닷컴
남미로닷컴
보스톤코리아
플로리다 한겨레저널
코리아포스트
주간미시간
코리안위클리
오지리닷컴
코리아나뉴스
마닐라서울
파리지성
코리아포스트
e스페인
니하오홍콩
상하이저널
오케이미디어
코리안센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