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홍콩 글자크기  | 
홍콩 환경보호단체, 생태계 파괴 우려 새 서식지로 옮겨진 ‘해마들’ 생사여부 불분명
위클리홍콩  2018/02/09, 11:56:15   
지난 1월 말, 관련부처는 멸종 위기에 처한 해마들이 새 서식지에서의 살아있는지 여부를 알아내는 데 실패했다 .곧 들어설 인공 해수욕장이 들어설 타이포(大浦,Taipo)에서 옮겨온 해양 생물 중 하나이다. 이들이 새로운 곳에서 살아남았는지는 수수께끼로 남게 됐다.

레이먼드 쳉 킨 맨(Raymond Cheung Kin-man) 수석 엔지니어는 "해마를 찾지는 못했지만 죽은 시체 역시 발견하지 못했다. 우리는 그러나 해마들이 아직 살아 있다고 확신한다."고 말했다.

국제 자연 보전 연합 (International Conservation of Nature)은 이들 해마를 감소종으로 분류했다.

관련 부처는 수요일 롱메이 비치(龍尾灘,Lung Mei Beach)에서 팅콕(汀角,Ting Kok)까지 2개월에 걸쳐 해양 생물을 옮기는 작업이 완료됐다고 발표한 후, 해마들에 대한 수색 결과를 공개했다.

잠수부들은 해양생물을 새로운 곳으로 옮기기 위해 지난해 12월과 올 1월 사이 롱메이(龍尾灘, Lung Mei Beach) 해변의 수역과 해저에서100 시간 이상의 저인망 작업을 수행했다.

환경 운동가들은 수요일(1월 31일) 회의에 초청되었지만 아무도 나타나지 않았다.

환경 보존 단체 그린센스(Green Sense)의 로이 탐(Roy Tam Hoi-pong) 이사와 새로운 해변 건설에 반대 운동을 벌여온 롱메이미치 보존협회(Save Lung Mei Alliance)의 한 회원은 여전히 해변 계획에 반대하고 해양생물 이전에 회의적이라고 말했다.

그는 "해양 환경은 매우 유동적이기 때문에 해양생물을 이전하는 것은 매우 어려운 작업이다. 결국 조류로 인해 해양 생물들은 렁 메이 비치로 다시 돌려보내질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대량의 새로운 해양 생물들이 이 지역에 이미 유입되고 있다. 생태계 문제를 야기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해양 생물들의 이전이 완료되면 해변가에 추가 건설 작업이 있을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환경보호 단체들은 2억 홍콩 달러 규모의 프로젝트가 해마를 포함한 해양 생물을 파괴할 것이라며 오랫동안 반대해오고 있다.

이 지역에서 해마 서식이 목격됐음에도 불구하고 정부 조사에서 이 지역의 생태학적 중요성은 그리 높지 않은 것으로 나타났다.

해변 접근이 불가능한 주민들을 위해 1998년 지방 협의회에 의해 처음 제안된 이 프로젝트는 환경 보존 단체가 생태학적 우려를 제기하고 2013년 이에 대한 사법적 검토가 제기되자 비난을 받았다.

그러나 2014년 법원이 이 프로젝트에 손을 들어주면서 오랜 분란은 종식됐다. 해안 교두보는 2019년 초에 완공 될 것으로 예상된다.

ⓒ 위클리 홍콩(http://www.weeklyhk.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플러스 광고
의견목록    [의견수 : 0]
등록된 의견이 없습니다.
이메일 비밀번호
홍콩 환경보호단체, 생태계 파괴 우려 새 서식지로 옮겨진 ‘해마들’ 생사여부 불분명 2018.02.09
지난 1월 말, 관련부처는 멸종 위기에 처한 해마들이 새 서식지에서의 살아있는지 여부를 알아내는 데 실패했다 .곧 들어설 인공 해수욕장이 들어설 타이포(大浦,Ta..
홍콩, 신소매시장 화장품 매출 5.5% 상승 2018.02.08
2014년 출범 후 3년 하락세 벗어나 2017년부터 급부상
한국 경제활동 자유도 순위 4계단 내린 27위…홍콩 24년째 1위 2018.02.08
한국의 경제활동 자유도 순위가 세계 27위로 작년보다 4계단 하락했다는 조사결과가 나왔다. 2일 미국 워싱턴의 헤리티지 재단의 '2018년 경제자유지수(Inde...
홍콩 정부, 투기 열풍에 "가상화폐 바로 알기" 캠페인 실시 2018.02.08
가상화폐 시장이 불안한 움직임을 보이고 있는데도 끊이지 않자 홍콩 정부가 투기 열풍에 소소한 해결책을 제시했다. 코인 텔레그래프(The Coin Telegraph..
“홍콩에 자유를!” 고교생까지 가담한 반중 운동 2018.02.08
홍콩 중고교생들, 중국 국가 강제 제창 등에 강한 반발
핫이슈 !!!
홍콩토요학교 졸업 안내    2018.02.05   
[건강식품] 갱년기를 청년기로 바꾸자!!!    2018.02.05   
홍콩골목투어 : 짠내나는 건어물거리 셩완(上環,Sheung Wan)    2018.02.01   
김민정 인턴기자의 홍콩 입시 소개글 – 11    2018.02.01   
이동주 법정변호사의 법률칼럼-23    2018.02.01   
홍콩골목투어 – 꽃들의 향연,..
맛있는 홍콩 ! 홍콩 길거리음식..
김민정 인턴기자의 홍콩입시 정보
홍콩 환경보호단체, 생태계 파괴..
이동주 법정변호사의 법률칼럼-2..
진솔이와 배우는 생활 중국어
이동호의 미래세상보기 - 가구..
그리운 내고향 소식
법무부, 국제결혼 안내프로그램에..
“北, 해킹으로 가상통화 수백억..
포토뉴스
 프리미엄 광고
온바오닷컴
남미로닷컴
보스톤코리아
플로리다 한겨레저널
코리아포스트
주간미시간
코리안위클리
오지리닷컴
코리아나뉴스
마닐라서울
파리지성
코리아포스트
e스페인
니하오홍콩
상하이저널
오케이미디어
코리안센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