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홍콩 글자크기  | 
내년 2018년부터 안면인식으로 도입
위클리홍콩  2017/11/02, 18:52:19   
▲ 프레드 람 틴 퍽(Fred LamTin-fuk) 홍콩공항공사 사장이 공항 운영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공항 시설물을 디지털화하겠다고 설명했다. (사진=SCMP)
여권과 보딩 패스 대신 얼굴 스캔으로 항공기 탑승
홍콩국제공항 당국은 얼굴스캔만으로 검색대와 이민국 통과, 항공기 탑승이 가능할 것이라고 발표했다. 내년부터 보딩 패스와 여권을 대신할 생체기술이 도입돼 출국이 훨씬 수월해질 전망이다

홍콩국제공항이 최초로 안면 인식 기술을 도입해 2018년 2/4분기부터 시행할 예정이다. 홍콩 국제공항은 전 세계에서 가장 붐비는 공항으로2016년 7000만 명의 여행객들이 방문했다.

프레드 람 틴 퍽(Fred LamTin-fuk) 홍콩 공항공사 사장은 “승객들의 편리함을 증대하고 공항 시설물을 디지털화하며 공항 운영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이같이 혁신적인 사업을 도입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홍콩공항공사는 여행객들이 먼저 여권으로 수속절차를 밟은 뒤 얼굴 스캔을 하게 되며, 이를 이용해 보안검색과 이민국을 통과한 후 항공기에 탑승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달 초, 이민국은 국경통과 절차에 안면 인식 기술을 도입하기 위해 시사회를 가졌으며 홍콩 공항은 이를 공항 전체로 확대하기로 했다.

전 세계의 많은 공항들이 이와 비슷한 발전 기술을 도입하고 있다.

중국에서는 거대 기술회사인 바이두(Baidu)가 베이징 서우두 국제공항에서 근무하는 직원들을 대상으로 한 안면 인식 기술을 시험 중에 있으며 홍콩처럼 공항 전체로 확대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미국 항공사들도 또한 이와 비슷한 기술에 대한 시험을 하고 있다.

크리스 유 영(Chris Au Young) 홍콩 국제공항 하이테크사업 매니저는 안면인식 기술에 대해 설명하고 “내년 중반부터 여행객들은 수속 과정에서 얼굴을 등록해 보안 검색대를 통과하는 것은 물론 항공기 탑승도 얼굴을 보여주면 된다”고 말했다.

그는 “여러 장소와 사람들에게 보딩 패스와 여권을 보여줬던 전통 방식과 비교할 때 안면인식 기술은 승객들이 전혀 다른 차원의 편리함을 경험하도록 할 것이다. 그것은 빠른 수속과 쉽고 간편한 여행이라는 완전히 새로운 경험”이라고 말했다. 더 자세한 내용은 안면인식이 시행됨과 동시에 발표될 예정이다.

홍콩국제항은 또한 비행장에서 수화물의 운반을 위해 무인운전 수화물 컨테이너를 사용하고 자동 활주로 검사를 시행하는 등 사람을 대체할 신기술을 도입할 계획이다.

ⓒ 위클리 홍콩(http://www.weeklyhk.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플러스 광고
의견목록    [의견수 : 0]
등록된 의견이 없습니다.
이메일 비밀번호
홍콩 증권 거래소 한 시대를 마감하고 폐장 2017.11.02
홍콩 증권거래소 사람들의 표정은 시원섭섭했다. 31년간의 세월을 뒤로한 채 증권거래소가 문을 닫기 때문이다. 한창 전성기였던 1980년과 1990년대에 이곳은 수..
홍콩, 노동법에 대한 중국의 예 따라야 2017.11.02
1997년 홍콩 반환 이후 노동자들은 훨씬 뒤처진 반면, 부자들은 더 많은 부를 쌓아왔다. 이제 중국의 광둥(廣東)과 저장(浙江)처럼 홍콩에서도 단체교섭권법을 부..
내년 2018년부터 안면인식으로 도입 2017.11.02
여권과 보딩 패스 대신 얼굴 스캔으로 항공기 탑승 홍콩국제공항 당국은 얼굴스캔만으로 검색대와 이민국 통과, 항공기 탑승이 가능할 것이라고 발표했다. 내년부터 보딩..
대만산 털게에서 암유발 물질 검출 2017.10.29
콩이 질이 안좋은 게 문제로 계속해서 골치를 썩고 있다. 월요일 는 홍콩 식품 안전 센터가 대만산 털게에서 치명적일 수도 있는 화학물질을 발견했다고 보도했다. 2..
두피 침술요법 , 자폐아동의 언어능력과 사교성 향상에 효과적 2017.10.29
침례대학이 실시한 연구에서 97%의 자폐아동들이 효과를 본 것으로 나타나 두피 침술요법이 홍콩대학교의 연구결과 자폐아동의 언어능력과 사회성 향상에 매우 효과적인..
핫이슈 !!!
<맛있는 홍콩> 유학생 배지선의 Dine With Me -1    2017.11.16   
유학생 김민정이 전해주는 홍콩소재 대학교 생생입시정보    2017.11.16   
제98회 전국체전 막올라....문재인 대통령, 개회식서 선수단 환영    2017.10.22   
캐리람 행정장관 첫 시정 연설 “법인세 일부 8.25%로 낮출 것    2017.10.19   
20호태풍 카눈 홍콩 & 마카오 강타    2017.10.15   
이동주 법정 변호사의 법률칼럼-..
유학생 김민정이 전해주는 홍콩소..
<맛있는 홍콩> 유학생 배지선의..
가난한 홍콩사람들, 감옥보다 더..
[위클리 인터뷰] 몽골 캐시미..
홍콩의 유명 여행사, WWPKG..
필리핀서 文대통령에 셀카요청 쇄..
진솔이와 배우는 생활 중국어
아세안·홍콩 자유무역 협정 체결
중국, 국가 ‘모욕’법 홍콩으로..
포토뉴스
 프리미엄 광고
온바오닷컴
남미로닷컴
보스톤코리아
플로리다 한겨레저널
코리아포스트
주간미시간
코리안위클리
오지리닷컴
코리아나뉴스
마닐라서울
파리지성
코리아포스트
e스페인
니하오홍콩
상하이저널
오케이미디어
코리안센터